사이트맵
패밀리 사이트

JOURNAL OF PRAUDEN

국내 최초 다운 온라인 쇼핑몰 ‘프라우덴샵’ 오픈

국내 최초 다운 온라인 쇼핑몰 ‘프라우덴샵’ 오픈
2018-06-21

프리미엄 다운 소재 브랜드 프라우덴은 지난 5월, 국내 최초의 다운(DOWN) 온라인 쇼핑몰인 ‘프라우덴샵’을 오픈했다.

<프라우덴샵의 메인 화면>

 

다운은 고가의 소재로서 대부분 B2B 기반의 대량 무역 거래로 유통된다. 이러한 거래 방식의 한계로 인해 대형 브랜드가 아닌 개인 고객이나 소량 구매가 필요한 업체는 다운을 구매하기 어려웠다. 프라우덴은 이러한 소비자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누구나 쉽게 다운을 구매할 수 있는 다운 전문 쇼핑몰을 구축했다. 거래 가격을 투명하게 공시하고 MOQ(Minimum Of Quantity, 최소 발주량)의 제한을 최소화해 구매 장벽을 없앤 것은 다운 업계 최초의 혁신적인 시도이다.

프라우덴샵에서는 구스다운과 덕다운을 컬러별(그레이, 화이트), 함량별(90/10, 80/20, 70/30)로 판매하며, 원하는 아이템이 없을 경우 문의를 통해 개별 주문도 가능하다.


<프라우덴샵 판매 상품>

 

다운은 5KG 단위로 구매 가능하며, 습기와 외부 압력에 취약한 다운이 안전하게 배송될 수 있도록 마대와 박스로 이중 포장된다. 이때 1차 포장재인 마대에는 프라우덴 고유의 디지털 생산 시스템으로 자동 생성된 QR코드가 삽입되어, 스마트폰을 통해 해당 다운에 대한의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마대는 2차 포장재인 택배 전용 박스로 한 번 더 포장되어 안전하게 배송된다.

<마대에 부착된 QR코드(좌), QR코드 예시(우)>

 

디지털 생산 시스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운 구매 시에는 프라우덴 다운임을 인증하는 프라우덴 행택을 함께 구매할 수 있어 완제품의 신뢰도 또한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빠르게 변화하는 현재의 패션, 의류 업계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업의 개념 자체가 재정립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프라우덴은 B2B에 머무르던 다운 산업을 재조명하고 순차적으로 혁신적인 시도를 실행에 옮기고 있다.

 

40년 이상의 노하우를 가진 국내 최고의 다운 가공업체에서 제공하는 믿을 수 있는 프라우덴 다운은 프라우덴샵(www.praudenshop.com)에서 만나볼 수 있다.

 

By 프라우덴 마케팅 파트, 이수경